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 발리 여행 전 준비 목록 (여행 전 결제 건)
    해외 여행/2024 8월 인도네시아 발리 2024. 9. 3. 21:28
    반응형

    발리 여행 전 준비사항에 대해 하기와 같이 정리해 봅니다.

     

    1. 비행기 예약 (말레이시아 경유, 바틱 에어)

    2. 숙소 예약 (짐바란-아야나 리조트, 우붓-자티코티지)

    3. 액티비티 예약 (바투르산 지프 투어, 리키 서핑 스쿨, 카르사 스파, 알케미 요가)

    4. 발리 비자

    5. 여행자 보험 가입 및 출력

    6. 유심 구입

     

     

    1. 비행기 예약

    8월 성수기에 발리 직항 비행기는 100만 원을 웃도는 가격으로, 여행 경비를 좀 더 줄여보고자 말레이시아 경유하는 바틱에어로 결정했습니다. 여행 4개월 전에 58만 원으로 결제했습니다.

     

    [출국 비행 스케줄] OD821 6:50 인천공항 출발, 12:30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공항 도착 (약 4시간 경유)

    OD177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공항 출발, 19:40 발리 덴파사르 공항 도착

     

    [귀국 비행 스케줄] OD307 14:50 발리 덴파사르 공항 출발, 18:00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공항 도착 (약 4시간 경유)

    OD820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공항 출발, 5:50 인천 공항 도착

     

    귀국 비행 경유 중 2시간 연착되어 실제로 한국에 2시간 늦게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모두들 잘 아시겠지만, 비행 스케줄과 탑승 시간은 다르기 때문에, 비행기 티켓을 잘 보고 탑승 시간 전에 게이트에 도착해 있어야 합니다.

     

     

    2. 숙소 예약 (짐바란-아야나 리조트 / 우붓-자티코티지)

    친구 지인의 추천을 받아 알게 된 아야나 리조트는 꼭 머물고 싶었기 때문에, 비행기 티켓 예약한 뒤 바로 예약 진행한 건 아야나 리조트였습니다. 4명이 묵기 적절한 방인 Rimba Wana 2BR ocean view room 2박과 resort view room 1박을 예약했습니다. 부킹닷컴에서 4명 조식 포함 총 3박으로 약 210만 원 지불했습니다.

     

    개인적으로 resort view 방을 추천합니다. 일단 ocean view room과 바다의 거리가 멀어서 뷰가 매력적이진 않습니다. 그리고 resort view 방이 좀 더 저렴합니다.

     

    아래는 제가 투숙한 방의 레이아웃입니다. (출처 : 아야나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레이아웃 상에는 킹베드 방과 트윈베드 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두 방 모두 킹베드였습니다. 최초 입구인 현관만 공유하고, 각 방의 문이 있습니다. 저희처럼 4인 친구나 가족끼리 왔을 때 지내기 좋은 방입니다.

     

    우붓에서 2박 머문 자티코티지는 호텔스닷컴에서 더블베드가 2개 있는 패밀리 스위트 룸, 조식 미포함으로 약 47만 원에 예약했습니다. 자티코티지를 예약한 시점은 여행 3개월 전이었는데, 여행 가는 8월이 성수기라 그런지 이미 인기 있는 많은 호텔들이 풀북이더라고요. 급하게 빈 방 있는 자티코티지를 예약했는데, 직원도 친절하고 가성비 좋았습니다. 우붓에서는 숙소에 있는 시간이 적어서 주변을 여유롭게 즐기지 못해 자티코티지의 매력을 충분히 즐기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친절하게 응대해 주던 직원들만 생각하면 별 5개가 아깝지 않습니다.

     

     

    3. 액티비티 예약 (바투르산 지프 투어, 리키 서핑 스쿨, 카르사 스파, 알케미 요가)

    (1) 바투르산 일출 지프 투어 : 마이리얼트립, 가이드 Agy

      친구 추천을 받아 Agy 가이드로 요청해서 예약했습니다.

     

    (2) 리키 서핑 스쿨 : 마이리얼트립, 2시간 예약

      바투르산 일출 지프투어와 리키 서핑스쿨을 합쳐서 1인당 약 11만 원 지불했습니다.

     

    (3) 카르사 스파 Karsa Spa

      우붓에서 유명한 야외 마사지입니다. 카르사 스파 공식 홈페이지에서 여행 3달 전에 예약했습니다. 사실 아침 일찍 요가하고 받고 싶어서 11시로 요청했는데, 이미 풀북이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고 싶다면 3달 전에 예약하는 것도 늦은 것 같아요. 우붓이 여행지로 정해지면 최대한 빨리 예약을 추천합니다.

    저는 딥 티슈 마사지 90분, 여성 마사지사, 야외실로 예약했습니다.(deep tissue massage 90 min with female therapist in 2 double outdoor room, 4명이라 2 double outdoor room으로 예약했습니다.) 별도의 예약금은 없었습니다.

     

    (4) 알케미 요가 : 1 클래스 165000루피아(약 15,000원)

      알케미 요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습니다. 원래 11시 예약을 했는데, 카르사 스파에서 마사지를 받고 오니 이미 11시가 넘어서 입장이 불가능했습니다. 대신 친절한 알케미 직원이 4시로 예약 시간을 옮겨줘서 4시에 Yin yoga class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4. 발리 비자

      발리 비자는 발리 공항에서 직접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성수기에는 공항에 사람이 많아,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진다는 후기를 보고 여행 1달 전에 인터넷으로 비자를 신청했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 또는 트래블월렛 카드가 있다면 카드 수수료 없이 지불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 절차도 간단해서 금방 승인을 받았습니다. 발리 공항에서는 한국에서 자동출입국 심사하듯 여권 인식만으로 통과할 수 있어 정말 간편했습니다. 성수기 발리 여행에 사전 발리 비자는 필수입니다.

     

     

    5. 여행자 보험 가입 및 출력

      저는 마이뱅크에서 여행자 보험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마침 마이뱅크 쿠폰이 있어서 쿠폰을 넣고 저렴하게 가입했습니다. 저는 마이뱅크-여행자 보험-든든플랜에서 국내 실손의료비 미포함으로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보험 증서는 한글과 영문 모두 출력해서 갖고 갔습니다.

     

     

    6. 유심 구입

      로밍보다 유심이 더 잘 터진다는 후기를 보고 유심을 구입해서 갔습니다. 제가 구입한 유심은 Telkomsel 6GB 8일권입니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입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가능한 유심이어서, 경유지(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공항)부터 갈아 끼워서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