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리 혈관종, 몸에 빨간점
    생활정보 2021. 10. 9. 21:44
    반응형

    대략 6년전에 체리 혈관종이라 불리는, 몸에 나는 작은 빨간점을 이마에서 발견하고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제거했습니다. 오늘 거울을 보니 같은 자리에 다시 보이는 것 같아 체리 혈관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6년 전, 레이저로 제거 할 때, 검은 점과 같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 자주 피부과를 찾아갔었는데, 빨간점은 표피에 나는 검은 점과 다르게 피부 안쪽의 빨간 혈관이 피부에 비치며 보이는 현상이라 일반 점을 제거할 때 사용하는 레이저와는 다른 레이저로 치료했었습니다. 가격도 일반점보다는 비쌌던것으로 기억합니다. 피부과 가기 전에 빨간점 체리 혈관종을 제거할 수 있는 레이저가 있는지, 전화로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피부과마다 치료 방법이나 레이저 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체리 혈관종 원인

      진피층에 있는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피부의 표면에 빨간 점처럼 보이는 현상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으나, 주로 피부의 노화로 인해 탄력 기능이 저하되어 혈관이 비춰지는 현상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저는 20대 중반에 발생한 걸 보니 다른 요인도 있는 것 같습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그 수가 더 증가한다고 합니다.

     

     

    ■ 체리 혈관종 제거 및 치료

      혈관종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통 인체에 무해하나 미관의 이유로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과에서 체리 혈관종의 원인이 되는 모세혈관을 제거하는 레이저 치료 등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민간요법이나, 압출을 통해 강제적으로 제거하려 하지 마시고 꼭 내원하셔서 진료를 통해 안전히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 체리 혈관종 제거 후 주의해야 할 점

      피부과에서 제거 후 주의사항을 안내해 줄텐데, 금주, 사우나 금지, 자극 금지 등 꼭 지켜야 합니다. 6년 전, 제거 시술을 받고난 다음 날, 깜빡하고 회식할 때 맥주 한 잔 마셨었는데 그 다음 날 빨간점을 뺀 부위 피부가 무너진 것처럼 내려 앉아서 너무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행히 재생크림 잘 발라줘서 잘 아물었지만, 그 날 생각만하면 아찔합니다. 체리 혈관종 제거 시술 후 안내에 따라 관리 잘 하시고, 재생크림도 챙겨 바르셔서 흉터 없이 깨끗한 피부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토키나제, 나토키나제 효능  (0) 2021.10.13
    어골칼슘, 어골칼슘 효능  (0) 2021.10.12
    하늘마 효능, 하늘마 먹는 법  (0) 2021.10.11
    2021 독감 예방 접종  (0) 2021.10.07
    파이어족 뜻  (0) 2021.10.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