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무트 쌀 효능, 카무트 다이어트
    생활정보 2021. 10. 16. 21:05
    반응형

    최근 슈퍼 곡물로 주목받고 있는 카무트, 카무트 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라 새로운 쌀의 품종인가 했는데 단백질 함량이 높은 호라산밀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뉴욕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카무트에 대한 정보와 카무트 쌀의 효능, 판매하는 곳, 카무트 쌀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카무트 KAMUT

    호라산밀을 상업적 재배에 성공한 KAMUT사의 브랜드로, 98% 순도를 포함하는 호라산 밀에만 KAMUT를 표기할 수 있습니다. 호라산 밀이란, 고대 원시 곡물로써 오리엔탈 밀이라고도 표현합니다. 호라산 밀은 현대 판매되고 있는 일반 밀의 2배 크기로, 알이 크고 즙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호라산 밀을 일반 밀보다 알맹이가 큰 만큼,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호박색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천 년 전, 고대부터 이집트에서 재배된 호라산 밀은,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최근 슈퍼 곡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카무트 효능

    카무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뼈 건강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마그네슘, 아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과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GI지수가 낮기 때문에 착한 탄수화물로 알려져, 당뇨에도 좋은 잡곡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카무트는 다양한 폴리페놀 프로파일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함으로써 퇴행성 질환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카무트 파는 곳

    수입 식품이 잘 들어오는 대형마트(코스트코 등)에서 곡물로 구매할 수 있고, 카무트 밀로 만든 파스타 면도 수입코너에서 종종 보입니다. 아이허브 등 해외 직구로 카무트 곡물을 구매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 카무트 먹는 법

    (1) 카무트 밥 : 밥을 할 때, 카무트 쌀과 일반 쌀을 섞어 밥을 지으면 고소한 풍미와 함께 식감이 좋은 당뇨 영양식으로 맛 볼 수도 있습니다. 카무트 쌀은 좀 더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달콤 고소한 견과류의 향이 난다고 합니다.

     

    (2) 파스타 : 카무트 밀로 만든 파스타 면이 종종 보이는데, 이를 이용해 파스타를 요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 파스타 면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이 있고, 특유의 맛과 향이 뛰어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3) 베이킹 : 카무트 가루를 이용해서 빵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에 레시피가 많은데, 아쉽게도 한국에서 카무트 가루를 구매하려면 해외 직구를 통해야만 해서 쉽게 만들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카무트 가루로 만든 빵은 통밀과 흡사하면서도 특유의 거칠고 투박한 질감이 있다고 합니다.

     

     

    지식백과와 나무위키, 카무트 홈페이지의 정보를 참고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