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좁쌀 여드름 없애기, 이마 턱 좁쌀 여드름
    생활정보 2021. 10. 21. 19:55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2년 가까이 마스크를 쓰고 지내다 보니, 피부가 부쩍 예민해지고, 좁쌀 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드름이 자주 올라오고 있는데 반해, '어짜피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하니까'라는 생각에 피부과는 좀처럼 가게되질 않습니다.

    집에서 쉽게 이마와 턱에 쉽게 나는 좁쌀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 통증이 있거나, 증세가 심하다로 여겨지는 분들은 바로 병원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좁쌀 여드름 없애기
    [1]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또한, 최소 밤 11시 전 취침할 수 있도록 합니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피부 재생 및 안티에이징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해당 시간에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물을 마심으로써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합니다.
    하루에 물 2L 섭취가 좋다고 하는데, 저는 매일 1.5L 이상을 마시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은 조금씩 자주 마시는 방법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그 방법이 쉽지 않아, 끼니와 끼니 사이에 의무적으로 500ml 물을 한 번에 섭취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볍게 물 한 잔(약 300ml), 아침과 점심 사이 오전 10시 쯤 500ml 한 잔, 점심과 저녁 사이 오후 2~3시 쯤 500ml 한 잔, 저녁부터 자기 전까지 가볍게 물 한 잔(300ml)을 마시면, 하루 최소 1,500ml의 물을 마시게 됩니다.

    저처럼 조금씩 자주 물 마시는 것이 힘든 분들은 매일 물 마실 시간에 알람을 맞추고, 알람이 울리면 강제적으로 500ml 원샷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3] 식습관 개선을 통해 여드름이 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설탕 밀가루나 자극적인 음식을 자제하고, 삼시세끼 건강하게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평소 매운맛을 좋아해서 자극적인 빨간 음식을 주기적으로 먹었는데, 매운 음식을 먹고 2~3일 뒤에 꼭 피부트러블이 나는 것을 인지한 뒤에는 먹는 횟수를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4] 세수, 클렌징을 깨끗이 합니다.
    본인 피부와 맞는 클렌징제품으로, 충분한 거품을 내어 꼼꼼히 클렌징하고, 미세한 거품이 잘 씻겨나가도록 미온수로 충분히 세안합니다. 클렌징할 땐, 손에 힘을 많이 주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게 부드럽게 헹구어내도록 합니다.


     

     

    [5] 주기적으로 피부 각질 관리를 합니다.
    과다한 피지 분비와 각질은 좁쌀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필링젤 또는 필링 패드로 각질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여드름 압출이 필요한 경우, 깨끗한 환경에서 압출해야 합니다.
    란셋과 알콜스왑, 면봉으로 청결하게 압출한 뒤, 작은 습윤밴드(스팟 패치)를 붙여 흉터나지 않도록 잘 관리해줍니다.

    [7]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지 않도록 수분 관리를 잘 해줍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수분이 부족하면, 상대적으로 유분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피부 자체의 유분 분비가 많아지지 않도록 수분크림 등으로 수분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피부과 시술을 통해 더 빠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시술하여 개선 후에도 원래의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결국 또 좁쌀여드름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환절기, 피부 또한 예민해질 시기인데, 잘 관리해서 좁쌀 여드름 없애기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