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촌 맛집, 경복궁 맛집, 쏘리 에스프레소바
    국내 여행/국내 맛집 2021. 11. 17. 19:21
    반응형

     

    최근 서촌에 다녀온 지인의 추천으로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먹으러 경복궁역 맛집, 쏘리 에스프레소바를 찾았습니다. 서촌에서 코스가 ① 그라운드시소 서촌, 요시다 사진전 ▶ ② 마제 소바 맛집, 칸다 소바 ▶ ③ 에스프레소바 쏘리 ▶ ④ 경복궁역 스타벅스 였는데, 이국적인 사진전과 먹거리, 예쁜 단풍 가득한 골목, 경복궁과 근접해있어서 가장 한국적인 길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코스였습니다. 서촌 나들이 당일 코스로 강력 추천합니다.

     

    서촌 맛집, 쏘리 에스프레소바의 대표 메뉴 포르투갈식 나타(에그타르트)

     

     

    <경복궁역 맛집, 쏘리 에스프레소바>

     

    ■ 쏘리 에스프레소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길 12 1층 (적선동 23 1층)

       경복궁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걸립니다.

    ■ 쏘리 에스프레소바 영업시간

       평일 8:00 ~ 19:00 / 브레이트 타임 10:30 ~ 12:00

       주말 및 공휴일 11:00 ~ 19:00

    ■ 인스타그램

       sorry_espressobar

     

    쏘리 에스프레소바는 정말 포르투갈식 나타 가게가 떠오르는 공간입니다. 좌석 없이 스탠딩 바에 큼지막한 시나몬 파우더와 슈가 파우더 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침에 잠이 안 깬 채로, 에스프레소 한 잔을 입안에 탁 넘기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에그타르트 두 개를 주문해, 하나는 에그타르트의 단맛을 느끼면서 그냥 먹고, 남은 하나는 슈가 파우더와 시나몬 파우더를 탈탈 털어 한 입 베어 먹으면 참 좋을 텐데요. 공복의 카페인과 당은 건강에는 어떨지 몰라도, 행복에는 엄청난 기여를 합니다.

     

    가게 상호명이 쏘리 sorry인 이유는, 좌석이 없고 아메리카노는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진짜 포르투갈식 에스프레소 바예요!

     

     

    산뜻한 파란색과 흰색 외관이 예쁩니다.

     

    원래 계획은, 쏘리 에스프레소 바에서 서서 인당 에스프레소 한잔과 에그타르트 두 개를 먹으려고 했는데, 이 날 갑자기 비가 와서 너무 추웠습니다. 사진에도 길바닥이 다 젖어있습니다. 너무 추워서 따뜻한 곳에 앉고 싶었습니다. 마침 포르투갈 여행할 때, 파스테이스 드 벨렘에서 나타 포장을 해서 옆의 스타벅스에서 먹던 것이 기억났습니다. 그래서 급 계획을 변경해, 에그타르트 한 박스를 구입해, 근처 스타벅스로 향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외부 음식물 반입은 가능하지만, 향이 나는 음식으로 인해 타인에게 피해 주면 반입불가로 알고 있어서, 스타벅스로 이동했습니다.

     

     

    쏘리 에스프레소바 에그타르트 1박스 11,000원

     

    스타벅스에 도착해, 따뜻한 아메리카노 두 잔을 주문하고 앉았습니다.

    쏘리 에스프레소바에서 구입한 에그타르트 1박스에는 6개의 에그타르트가 들어있습니다. 포장 박스도 포르투갈에서 보던 나타 포장 박스 그대로입니다.

     

    쏘리 에스프레소바에서 에그타르트 낱개 1개는 2,000원입니다. 6개인 한 박스를 구매하면 1,000원 할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맛보는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입니다.

     

     

    ▼포르투갈 여행할 때, 맛보았던 여러 에그타르트 후기

    2021.03.01 - [해외 여행/2019 포르투갈 (네덜란드 경유)] - [포르투갈 여행] 에그타르트, 나타 후기

     

    [포르투갈 여행] 에그타르트, 나타 후기

    < 포르투갈 여행 : 에그타르트, 나타 후기 > 평소 빵과 디저트를 무척 좋아하는 터라, '빵'이라는 단어를 전해준 포르투갈 디저트에 대한 기대는 높았습니다. '빵'이라는 단어는 포르투갈어 'pão'

    steve-world.tistory.com

     

    측면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겹의 바삭바삭한 파이지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속이 꽉 차있는 에그타르트의 노랗고 달콤한 필링

     

     

    포장 시, 에그타르트 보관법과 보관 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설명서를 넣어줍니다. 하지만, 필요가 없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보관할 에그타르트가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봄이나 여름, 날이 따뜻할 때는 쏘리 에스프레소바에서 에스프레소와 에그타르트를 주문해 스탠딩 바에서 먹어보고 싶습니다. 곧 겨울이라 날이 많이 추워지는데, 에그타르트를 테이크 아웃해서 근처 스타벅스에서 따뜻한 커피를 주문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경복궁역과 근접해 있어서, 지나가는 길에 테이크 아웃하기도 편할 것 같습니다. 정말 맛있는 포르투갈식 나타, 쏘리 에스프레소 바에서 꼭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