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호텔 파인클리프 리조트 후기2해외 여행/2019 포르투갈 (네덜란드 경유) 2021. 9. 27. 19:12반응형
후기 1편에서는 호텔 리조트 건물 내부와 전체적인 룸 컨디션에 관해 다루었습니다. 2편은 웰컴 스낵과 방에서 머무르면서 좋았던 기억과 아침식사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Pine Cliffs Hotel, a Luxury Collection, Algarve는 전용 어플이 있어 리조트 내의 서비스 시간이나 위치정보, 식당이나 액티비티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Pinecliffs'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알부페이라에서의 전체적이 여행과, 리조트 후기 1편은 하기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여행 일정
2021.01.11 - [해외 여행/2019 포르투갈 (네덜란드 경유)] -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Albufeira 여행 일정
▼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알가르베 파인클리프 리조트 호텔 후기 1편
2021.09.25 - [해외 여행/2019 포르투갈 (네덜란드 경유)] -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호텔 파인클리프 리조트 후기 1
체크인 후, 짐을 간단히 풀고 우버를 불러 알부페이라 시내에 다녀왔습니다. 알부페이라 시내 후기는 숙소 후기 작성이 끝나면 차차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녁이 되기 전, 방에 돌아오니 웰컴 스낵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여행 시기에 메리어트 앰배서더 등급이었어서 예상치 못한 기분 좋은 서비스들이 많았는데, 웰컴 스낵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물론, 등급이 낮아진 후로는 이런 스페셜한 일들은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포르투갈만의 특색있는 웰컴 스낵입니다.
사이드에 있는 흰색 과자는 포르투갈 디저트, 오보스 몰레스 ovos moles입니다. 포르투 근교 아베이루의 전통 디저트인데, 아베이루를 못 가서 아쉬웠던 참이라 무척 반가웠습니다. 약간 눅눅한 듯 부드러운 얇은 흰색 과자 속에 달콤한 계란 노른자 필링이 가득 차 있습니다.
중앙에 꽃 모양의 디저트는 꽃 모양으로 말린 무화과 두장 사이에 아몬드를 샌드한 것입니다. 곶감처럼 쫀득쫀득한 식감에 고소한 견과류와 말린 무화과의 응축된 달콤함이 공존하는 맛있는 디저트였습니다. 저녁에 와인과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Licor de Alfarroba
검색해 보니, Alfarroba는 케럽 carob이란 식물인데 알가르브 특산품이라고 합니다. 콩처럼 생긴 식물로 초콜릿과 비슷한 맛이 나서 달짝지근하다고 합니다. 초콜릿과 흡사한 맛에 초콜릿으로도 만들어지는데, 카카오로 만든 초콜릿보다 칼로리도 낮고 카페인도 적어 건강하다고 합니다.
Farrobinha는 술, 소스, 절임 등을 만드는 포르투갈의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술이나 소스는 사진처럼 얇고 긴 네모병에 넣어 파는 듯했습니다. 또한 이 브랜드의 피리피리 소스가 유명한 듯합니다. (포르투갈의 매콤한 소스 : piripiri)
들적지근하면서 도수가 꽤 높은 술이었습니다. 포트와인의 숙성된 과일 단 맛과는 다른 천연의 단맛이 났습니다. Alffaroba의 맛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외출하는 동안 턴다운 서비스가 되어있었습니다.
푹 자고 일어난 아침, 계단으로 들어오는 햇빛이 좋았습니다.
Jardim Colonial에서 아침식사를 합니다. 음식이 다양하고 맛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빵과 계란, 신선한 과일과 요거트, 커피까지 양껏 먹었습니다.
식사빵
달콤한 빵과 다양한 잼
계란, 베이컨, 감자튀김 등
이 외에도 핫푸드와 연어 등 요리가 많았습니다.
석양 전의 바다
바다 근처의 하늘이 노란빛을 띠기 시작했습니다.
오후 석양 전의 노르스름해진 하늘의 깃털 같은 구름
발코니에서 바라본 까만 밤의 리조트
숙박했던 날, 리조트 내에서 재즈 페스티벌이 있었는데, 발코니로 나가 좋은 음악과 함께 빛나는 별들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건물이 방음도 잘 돼서 테라스 문만 닫으면 음악소리가 나지 않아, 숙면 취하기에도 좋았습니다.
728x90반응형'해외 여행 > 2019 포르투갈 (네덜란드 경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호텔 파인클리프 리조트 후기4 (0) 2021.10.04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호텔 파인클리프 리조트 후기3 (0) 2021.10.01 포르투갈 알부페이라 호텔 파인클리프 리조트 후기 1 (0) 2021.09.25 포르투갈 코임브라 호텔 Sapientia Boutique Hotel 후기 2 (0) 2021.09.23 포르투갈 코임브라 호텔 Sapientia Boutique Hotel 후기 (0) 2021.09.22